요즘 테니스를 새로운 취미로 즐기고 계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정확한 테니스 인구는 알 수 없으나, 코로나 시기에 대세 였던 골프 스포츠를 대체하는 운동으로 자리 잡은 것은 확실합니다. 대략 22년 기준 테니스 인구가 50만명에서 60만명으로 늘어 났고, 테니스 시장도 3000억대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증가하는 테니스 인구에 맞게, 이글에서는 테니스를 즐기고 계신분께 드릴 수 있는 테니스 용품 선물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가 아니라 용품의 고려사항에 집중 하였으니, 참고하시고 다가올 크리스마스나 연말 선물로도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 테니스 라켓
테니스 라켓은 다들 아시다시피 테니스를 즐기려면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아마 선물 받으시는 분이 테니스 구력이 조금 있으신 편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테니스 라켓이 있을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라켓 같은 경우에는 입문자 분께 선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니스 라켓을 고를 때는 무게를 많이 고려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라켓은 250~350g 사이 정도로 무게가 나갑니다. 헤드의 무게에 따라 헤드 헤비 라켓, 헤드 라이트 라켓, 중립 라켓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헤비 라켓은 헤드 부분이 무거워 스윙 & 스핀을 잘 줄 수 있어 강한 파워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반대로 헤드 라이트 라켓은 가벼운 만큼 빠른 스윙과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교한 플레이를 하시는 분께 추천하고, 중립 라켓은 헤비와 라이트의 중간으로 정석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을 원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테니스 라켓 제조사는 많지만 대표적인 브랜드는 윌슨, 바볼랏, 헤드 세가지 제조사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대는 2만원 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 테니스 가방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면, 주로 라켓만 가지고 가거나 아니면 그 조차도 테니스 장에 놔두고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라켓 이 외의 테니스 용품은 따로 구비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아 테니스 가방이 굳이 필요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테니스 가방을 선물하신다하면 구력이 어느정도 있으신 분께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면 테니스 라켓을 직접 가지고 다니시던지, 테니스공, 오버그립, 테니스 신발 등등 가지고 다닐게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테니스 가방을 살 수 있는 브랜드는 익히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제조사에서 골라 선물해주시면 좋습니다. 라켓을 보호 할 수 있는 쿠션과 테니스화 넣을 공간 및 넉넉한 공간이 있으면 더 좋겠죠.
테니스 가방 가격은 4만원에서 30만원 선이 적당해 보입니다.
✓ 테니스 오버그립
오버그립이라는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버그립이란 테니스 라켓의 손잡이에 감아 사용하는 플라스틱 필름 형태의 테이핑입니다. 오버그립의 용도는 테니스 라켓 손잡이와 손에 마찰감을 주어, 강하고 부드러운 스윙 회전을 하기 위함입니다. 오버그립의 교체 주기는 개개인의 사용 습관과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대다수의 경우 오버그립의 점성이나 특유의 밀착감을 잃으면 교체를 고려합니다.
운동량이나 날씨,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스윙 시 미끌거림이나 그립감이 좋지 않을 때 교체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을 위한 오버그립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므로, 검색 후 후기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오버그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윌슨, 키모니, 요넥스 큐텐 등의 브랜드가 인기가 좋습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아 만원에서 수량에 따라 5만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 테니스 뎀프너
테니스 댐프너는 라켓에 부착하여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라켓 스티링에 달려있는 무엇인가를 본적이 있으시다면 그게 바로 뎀프너 입니다. 댐프너가 필요한 이유는 테니스 공을 칠 때 생기는 충격 흡수를 위해 댐프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댐프너는 테니스 라켓 스트링에 부착되어 임팩트 순간에 라켓으로부터 손으로 전달되는 충격과 진동을 감소시킵니다. 이를 통해 손목과 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편안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사실 이 뎀프너가 실제 충격을 줄여주고 신체에 무리를 경감시켜주는지에 대한 여러 갑론을박이 있습니다. 실제 효과는 미비하다는 논문도 있고 개인적으로도 크게 체감은 못하고 있습니다.
근데 중요한 것이 라켓에 조그맣게 하나 해놓으면 예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면모를 갖춘 댐프너가 출시되어 사용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테니스를 즐기는 여성분께 여러개 선물해드리면 센스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테니스 의류 (Feat. 밴드, 모자, 양말)
테니스 인기가 많아진 이유 중에 하나가 예쁜 테니스 복도 한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테니스 의류의 특유의 발랄함과 왠지 영국 귀족이 된 것만 같은 모습, 테니스 스커트 등의 매력적인 요소 덕분에 테니스 의류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실용성을 따지자면 은근히 운동량이 많이 때문에 땀이 많이 납니다. 따라서 땀배출이 잘되고 통풍이 잘되는 옷이 좋습니다.
양말 또한 테니스에서 중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이리저리 뛰어 다니다보니 발바닥에 충격이 많이 가고 자칫 발목 부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양말 보다는 발목을 덮어주는 스포츠 양말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겨울용으로 선물 준비 중이시라면 두껍고 방한이 잘되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야외 운동이니만큼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을 위해 테니스 모자가 필수적입니다. 피부 관리 측면 뿐만 아니라 햇빛에 시야가 가리거나 서브를 할 때도 도움이 되어 경기력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손목 및 헤어밴드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손목 밴드를 하시기도 하지만 대부분 패션 용도로 많이 쓰시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예쁜 것으로 골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헤어 밴드도 마찬가지, 땀흡수 잘되고 예쁜 것으로 고르면 좋습니다.
테니스 의류 브랜드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르꼬그, 디아도라, 라코스테, 나이키, 언더아머 등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테니스 신발
테니스 신발 역시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신발 역시 안전한 운동을 위해 패션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안전성 측면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부상의 위험을 없애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테니스는 코트에 따라 신발을 다르게 신는게 좋아 테니스 치시는 분께 한번 여쭤보고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클레이 코트용 테니스 신발은 밑창 전체에 헤링본 패턴이 적용되어 있어 클레이 코트에서의 가속이 용이합니다. 이 특징은 클레이 코트의 부드러운 표면에서 발생하는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고 빠른 이동을 가능케 합니다.
하드 코트용 테니스 신발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쿠션감이 풍부한 중창을 사용하여 충격 흡수에 탁월합니다. 이는 하드 코트의 경직된 표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완화하여 편안한 경기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잔디 코트용 테니스 신발은 하드 코트용 신발보다 쿠션이 적고 접지력이 뛰어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잔디 코트의 특수한 지표에서 발생하는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올 코트용 테니스 신발은 모든 코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테니스 경기를 할 때 어떠한 코트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테니스 용품 선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테니스를 취미로 가진 분께 좋은 선물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취향을 많이 타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가격과 모델을 서로 교감을 나눈 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꿈해몽 사이트 TOP3 정리 (직접 사용) (0) | 2024.05.03 |
---|---|
코딩이란? 의미와 언어 프로그램 소개 (0) | 2024.04.19 |
리본카로 중고차 구매하고 6개월 후기 (Feat.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0) | 2023.11.15 |
2023년 신년운세 사주팔자 1원도 필요 없는 무료사이트 총정리 (0) | 2023.01.11 |
HP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법 3분만에 알아보기 (0) | 2022.1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