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리본카로 중고차 구매하고 6개월 후기 (Feat.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by REAL-PEACELFLEX 2023. 11. 15.
반응형

오늘은 중고차 매매 플랫폼인 리본카에서 중고차 구매 후기에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제가 워낙에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차알못임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1. 중고차를 사게 된 계기

 차를 사야겠다고 생각한 계기는 원래 타고 다니던 최고급 대우 라세티(크루즈)가 고속도로에서 거의 서버렸기 때문이죠.

돈아끼다 목숨 잃을 필요까진 없겠다 싶어서 빨리 타고 다닐 차를 구해야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23년 4월 그 때 당시 신차는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출고 시기가 거의 1년을 넘게 기다려야 해서..

자연스레 중고차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견인되는 차
잘가시게...

 

2. 차종 선택

 약간이라도 좀 더 젊을 때 SUV를 사야겠다는 생각에 결정하고 찾아보니 새로나온 스포티지가 예뻐보였습니다. 하이브리드가 감가 방어에도 좋을 것 같고 색상은 무조건 흰색. 예산은 Max 3,500만원 정도 예상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출처 : 네이버

 

 

3. 리본카 선택 이유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흰색에 예산 3,500만원을 맞추니 매물이 얼마 없었습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SK엔카에서 보고 대전에도 가보고 했는데.. 범퍼, 바퀴 휠 등등에 흠집을 발견할 때 마다 가격이 20~30만원씩 내려가는 겁니다?? 그럼 도대체 이사람은 이차를 얼마까지 깎아도 남는 것인가?에 대한 생각이 들었고  '이차 품질에 별로 자신이 없고 이미 올라와 있는 차가격은 뻥튀기가 되어 있겠구나' 판단했습니다.

 

 반면에 리본카는 네고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렸더니 단칼에 네고는 안되고, 정확한 자동차 확인 시스템을 통해 차 시세를 내는 것이라 그런 건 없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딜러분도 회사 직원이라 팔든 안팔든 월급을 받는다는 말을 듣고.. 오히려 더 신뢰가 갔습니다. 바가지를 써도 조금만 쓰겠구나.. 마치 현대 기아차 중고차 플랫폼 같은 느낌?

 

 결정적으로 차 매물이 좋았습니다. 24,000km에 외관, 내부, 냄새 옵션 등 제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8일 타다가 마음에 안들어서 환불 요청하면 제가 부담해야될 돈도 없고, 보장 거리도 길어서 그점도 좋았습니다. 

 

리본카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리본카 홈페이지 옵션페이지
리본카 진단평가
리본카 제조사 보증

4. 구매 방법

 마침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하려던 차가 소개되어 라이브 방송 중에 전화를 걸어 구매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렇게 하면 30만원 할인이 들어가거든요. 그리고 엔진오일 무료 교환, 주유권 10만원 등의 소소한 혜택도 따로 받았습니다.

 

23년 4월 21(금)에 결제하고 4월 24일(월)에 바로 차 받아 봤습니다. 탁송비는 개인 부담. 약 8일간 타다가 문제 없어서 명의 이전 진행했습니다. 차를 구매하는 동안 한번도 제가 직접 가야된다던지 서류를 보내야 된다던지 일체 그런게 없었습니다. 귀찮지도 않고 너무 좋았어요. 신분증 사진 보내는게 다였습니다. 필요 서류 등은 탁송 받을 때 기사님 통해서 전달이 됩니다.

 

5.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후기

 원래 타던 차가 워낙에 구식 차여서 그런지.. 7개월쯤 된 지금까지도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추가 포스팅에서 다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리본카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리본카 중고차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